티스토리 뷰

수사반장 1958 조경환 역 최우성

https://www.youtube.com/watch?v=jz50Td5AEHw

[수사반장]의 프리퀄 [수사반장 1958]의 주연배우 최우성은 원작의 배역이자 배우의 실제 이름이기도 한 조경환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체중을 20KG 가량 증량한 사실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최우성은 현재 종남시장의 쌀집 일꾼이지만, 훗날 종남서 불곰 팔뚝으로 몸집에 비해 굉장히 날쌔고, 사람을 오재미처럼 던지는 괴력을 발휘하는 확실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실제 몸무게는 72kg이지만, 20kg의 체중 증량을 통해 90kg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이며, 키 186cm의 체격으로는 '체격이 크다' 정도로만 느껴지고, 증량 전의 남성미 넘치는 이목구비와 모델과 같은 비율이 김우빈과 유사하다고 생각됩니다.

최우성은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2019년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임건혁(병문고 일진) 역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오차용

이 작품에서 최우성은 경력 석 달도 안 된 주제에 10년 차 선임 강태(김수현)에게 한마디도 안 지고 꿍시렁대는 꼴통. 걸치고 다니는 품새 보면 딱 봐도 부유한 집안 자식. 그러나 말본새 보면 딱 봐도 집에서 내놓은 성인 ADHD. 환자들과 전쟁 같은 매일을 보내면서 중2에서 차츰 고2쯤으로 성장해간다.

[간 떨어지는 동거] 이단

최우성은 이작에서 이단 역으로 등장했으며, 18세, 담이(이혜리) 동생, 양궁 청소년 국가대표 후보로 나왔습니다.

[경찰수업] 윤승범

또한 윤승범 역으로도 출연하여, 이번 작품에는 선호(진영)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형제인 인물로서, 감정의 스펙트럼이 상당히 짧아서 빡쳐도 금방 풀리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멜랑꼴리아] 장규영

장규영 역으로 출연하여, 늘 전교 1등을 하는 예린(우다비)을 시기하는 만년 2등의 캐릭터를 소화했습니다.

최우성의 출연작에는 [트리플 썸2], [웰컴2라이프], [사이코지만 괜찮아],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대박부동산], [간 떨어지는 동거], [경찰수업], [멜랑꼴리아] 등이 있습니다. 2022년 [O'PENing-XX+XY]의 방우람 역과 영화 데뷔작 [룸쉐어링] 한지웅 역을 통해 주연 배우로 성장하면서, 올해는 [수사반장 1958]에 출연해 연기자로서 가장 큰 기회를 얻었습니다.

최우성은 현재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팔로워 210K명, 팔로잉 360명, 게시물 86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직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이라 평가가 이루어지기는 어려우나, 최우성의 출연으로 인해 시청자들이 이 작품을 기대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QDZZX0rkQ